interview

Q. 자기 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부동산 세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세무 멘토 가연입니다.
어려운 부동산 세금에 대해 쉽게 알려주고 상담해 주는 일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100일 갓 지난 아기를 키우고 있어요.👶🏻
육아를 하며 원하는 일을 준비하려니 힘들지만 꽉 찬 하루를 보내기 위해 매일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Q. 처음 다이어리를 쓰게 된 계기는?
저는 생각이 너무나도 많은 INFJ입니다.
물론 다이어리를 처음 쓰기 시작했던 고등학교 시절엔 MBTI가 없었지만요 ㅎㅎㅎ
수많은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매일 밤 쉽게 잠들기 어려운 학생이었어요.
그러다 다이어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단순히 다꾸가 재밌어서 시작했는데, 기록하다 보니 제 머릿속이 정리되는 기분이 들었어요.
그래서 다이어리의 매력에 빠져들게 되었고, 매년 다이어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Q. 미라클 다이어리를 쓰면서 생긴 가장 큰 변화는?
그동안의 다이어리는 투두리스트, 매일의 일정을 정리하는데 그쳤어요.
그날의 생각을 단순히 정리해서 쓰긴 했지만 하루하루의 감정을 풀어냈을 뿐, 나의 목표에 대한 생각은 하기 어려웠습니다.
미라클 다이어리를 쓰면서 나의 목표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강제로 확언, 감사일기, 1goal을 매일 적으면서 목표에 대해 매일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의 목표에 대해 생각하며 하루를 살고 기록하니, 하루하루 목표에 다가가는 기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기쁨이 다이어리를 계속 쓰게 만든 동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Q. 가장 애용하는 페이지는?
저의 최애 페이지는요!
매일 적는 확언, 시각화, 1goal, 감사일기로 구성된 데일리 페이지의 왼쪽 공간 입니다.
매일 적으면서 다짐하고, 내 미래의 모습을 그리고, 오늘의 원씽(1goal)을 정하고, 일상을 감사하는 이 페이지.
별것 아닌 것 같지만 매일 쌓여가는 긍정 에너지가 저를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확언과 시각화 부분에 대한 저만의 작성 팁!
저는 확언란에는 책을 읽으며 좋았던 문구, 나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 오늘 하루 어떻게 보내고 싶은지 등 자유롭게 적습니다.
시각화 부분은 현재의 목표를 이뤘을 때의 구체적인 일상의 모습을 적습니다

Q. 기록 습관을 유지하는 나만의 팁이 있다면?
사실 저도 작심삼일의 대명사입니다.
다이어리는 항상 앞부분은 삐까번쩍하고 뒷부분은 하얗게 남아있어요..ㅎㅎ☁️
꾸준히 다이어리를 쓰는 방법은 다이어리 쓰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어리 쓰는 시간을 일부러 낸다거나, 다이어리를 쓰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모임을 참여한다거나 등등이요!
그래서 이전에 레코드인더모닝에서 운영하던 기록모임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습관을 유지하는 것은 어려울거에요.
본인만이 겪는 어려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못해서, 부족해서 기록 습관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책하지 말고 대신에 함께 기록을 해 나갈 사람들을 찾는 것이 어떨까요?
-